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통합검색

청양군

충남이면 충분해 와wow! 2025~2026 충남방문의해
  • 맑음3℃
    • 미세먼지 ()
    • 초미세먼지 ()
    information-정보참고사항

    현지 사정이나 수신 상태에 의해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공(환경부/한국환경공단)

다함께 만드는 청양, 더불어 행복한 미래

청양군청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비봉면 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 성금 200만원 기탁 게시판 상세보기 보도자료 내용 상세보기 표 -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첨부 정보제공
제목 비봉면 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 성금 200만원 기탁
작성자 기획감사실 등록일 2025-11-07 조회 3
첨부 jpg 파일명 : 8. 비봉면 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 성금 200만원 기탁.jpg 8. 비봉면 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 성금 200만원 기탁.jpg  [5.219 mbyte] 바로가기
?atchFileId=FILE_000000000179811&fileSn=0 8. 비봉면 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 성금 200만원 기탁.jpg
8. 비봉면 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 성금 200만원 기탁
땀으로 키운 고구마, 나눔으로 꽃피우다

비봉면 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회장 한상철)는 지난 26일, 직접 재배한 고구마 판매 수익금 200만 원을 성금으로 기탁하며 지역사회에 따뜻한 정을 전했다.

이번 성금은 단순한 모금이 아니라 회원들이 올 한 해 정성껏 심고 가꾼 고구마를 판매해 마련한 것이다. 회원들은 “우리 손으로 키운 작물로 지역을 돕는다”는 취지 아래, 농사의 결실을 다시 지역사회로 환원하는 특별한 기부 문화를 이어가고 있다.

비봉면 새마을협의회의 나눔은 매년 계속되고 있다. 지난해에는 14개 리 경로당에 고구마 1박스씩을 전달하며 어르신들의 건강을 챙기고 따뜻한 마음을 나눈 바 있다. 농촌의 특성을 살린 ‘작은 실천, 큰 나눔’은 지역사회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한상철 회장은 “올해 고구마 농사로 얻은 수익을 다시 지역으로 돌려드릴 수 있어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작은 정성을 모아 비봉면의 발전과 이웃을 위한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김돈곤 군수는 “비봉면 새마을협의회의 기부는 단순한 성금 전달을 넘어 농민의 땀과 정성이 담긴 참된 나눔”이라며 “이러한 사례가 다른 지역에도 확산돼 나눔 문화가 더욱 풍성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에 기탁된 성금은 비봉면 협의체 특화사업비로 활용돼 지역 맞춤형 지원 사업에 쓰일 예정이다.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공동체 유대를 강화하는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물품 및 성금 기부 문의는 청양군 통합돌봄과 희망복지팀(☎041-940-2124) 또는 가까운 읍·면사무소로 연락하면 된다.


*사진 설명: 지난 26일, 비봉면 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에서 군청에서 기탁식을 진행하고 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기획감사실이(가) 창작한 비봉면 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 성금 200만원 기탁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25-12-11
만족도조사

현재 페이지의 정보 및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메뉴가 명확하게 구분되는가 / 화면구성이 보기 편리한가 / 응답속도가 적정한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