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통합검색

청양군

충남이면 충분해 와wow! 2025~2026 충남방문의해
    • 미세먼지 ()
    • 초미세먼지 ()
    information-정보참고사항

    현지 사정이나 수신 상태에 의해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공(환경부/한국환경공단)

다함께 만드는 청양, 더불어 행복한 미래

청양군청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청양군, ‘청소년 드론 미래인재 육성’에 박차 게시판 상세보기 보도자료 내용 상세보기 표 -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첨부 정보제공
제목 청양군, ‘청소년 드론 미래인재 육성’에 박차
작성자 기획감사실 등록일 2025-11-07 조회 6
첨부 jpg 파일명 : 6. 청양군  ‘청소년 드론 미래인재 육성사업’ 추진에 박차.jpg 6. 청양군 ‘청소년 드론 미래인재 육성사업’ 추진에 박차.jpg  [0.074 mbyte] 바로가기
?atchFileId=FILE_000000000179857&fileSn=0 6. 청양군 ‘청소년 드론 미래인재 육성사업’ 추진에 박차.jpg
6. 청양군  ‘청소년 드론 미래인재 육성사업’ 추진에 박차
청양군(군수 김돈곤)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춰 지역 청소년의 창의력 향상과 진로 탐색을 지원하기 위한 ‘청소년 무인기(드론) 미래인재 육성사업’ 추진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이 사업은 충청남도 도민 참여예산 사업의 일환으로, 청양군청소년재단과 위탁계약을 통해 전문 강사진이 참여하는 실습 중심 무인기 교육 과정으로 운영된다.

과정은 ‘무인 체육’ 과정으로 구성해 방과후 배움터와 학교 연계형 교육으로 병행한다. 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매주 화요일 무인기 체육 수업을 진행하고, 학교 연계형 교육은 학사 일정에 따라 탄력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참여 학생들은 드론을 직접 조종하며 기본 조작법과 안전수칙을 익히고, 팀 경기 형태의 드론 축구를 통해 집중력과 협동심, 도전정신을 키우고 있다.

특히 체험 위주 수업으로 학생·학부모 만족도가 높게 나타나고 있으며, 올해 9월 기준 누적 참여 인원은 500여 명에 달한다. 방과후 배움터와 학교 연계를 통해 지역 전반으로 교육 기회가 확산되고 있다는 평가다.

군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농촌 지역의 한정된 교육 기반을 보완하고, 청소년들에게 미래 산업기술을 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무인기를 비롯한 다양한 미래 기술 분야에 관심을 갖고 진로를 탐색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사진설명: 방과후 배움터 진행 모습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기획감사실이(가) 창작한 청양군, ‘청소년 드론 미래인재 육성’에 박차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25-11-11
만족도조사

현재 페이지의 정보 및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메뉴가 명확하게 구분되는가 / 화면구성이 보기 편리한가 / 응답속도가 적정한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