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통합검색

청양군

충남이면 충분해 와wow! 2025~2026 충남방문의해
  • 흐림9℃
    • 미세먼지 ()
    • 초미세먼지 ()
    information-정보참고사항

    현지 사정이나 수신 상태에 의해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공(환경부/한국환경공단)

다함께 만드는 청양, 더불어 행복한 미래

청양군청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청양에서 전통의 맥을 잇는 전국 시조인들 화합의 장 펼쳐져 게시판 상세보기 보도자료 내용 상세보기 표 -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첨부 정보제공
제목 청양에서 전통의 맥을 잇는 전국 시조인들 화합의 장 펼쳐져
작성자 기획감사실 등록일 2025-11-10 조회 13
첨부 jpg 파일명 : 4.청양에서 전통의 맥을 잇는 전국 시조인들 화합의 장 펼쳐(2).jpg 4.청양에서 전통의 맥을 잇는 전국 시조인들 화합의 장 펼쳐(2).jpg  [1.418 mbyte] 바로가기
?atchFileId=FILE_000000000179948&fileSn=1 4.청양에서 전통의 맥을 잇는 전국 시조인들 화합의 장 펼쳐(2).jpg jpg 파일명 : 4.청양에서 전통의 맥을 잇는 전국 시조인들 화합의 장 펼쳐(1).jpg 4.청양에서 전통의 맥을 잇는 전국 시조인들 화합의 장 펼쳐(1).jpg  [2.085 mbyte] 바로가기
?atchFileId=FILE_000000000179948&fileSn=0 4.청양에서 전통의 맥을 잇는 전국 시조인들 화합의 장 펼쳐(1).jpg
4.청양에서 전통의 맥을 잇는 전국 시조인들 화합의 장 펼쳐(1) 4.청양에서 전통의 맥을 잇는 전국 시조인들 화합의 장 펼쳐(2)
제24회 전국 내포제 시조경창대회 성황리에 마무리

청양군 내포제시조보존회(회장 김영애)가 주최·주관하고 청양군이 후원한 제23회 전국 내포제 시조경창대회가 지난 1일 청양문화예술회관에서 전국 시조인들의 뜨거운 참여 속에 성공적으로 막을 내렸다.

충청남도 지정 무형문화재 제17호로 지정된 내포제 시조의 명맥을 잇기 위해 진행된 이번 대회에는 전국 각지에서 약 100여 명의 시조인들이 참여해 열띤 경연을 펼쳤다.

대회는 명인부를 비롯한 평시조부, 사설시조부, 질음시조부, 명인부 등 부문별 경연으로 진행됐으며, 각 부문에서 우수한 기량을 선보인 참가자에게 금상 및 은상 등이 수여됐다.
특히, 전통의 깊이를 가장 뚜렷이 보여주는 명인부 장원은 이경화씨(부여군)가 차지했으며, 합창부 장원은 부여군이 수상했다.

김영애 내포제 시조보존회 회장은 “멀리서 청양을 찾아와주신 시조인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앞으로도 내포제 시조의 보급과 후계자 발굴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청양군 관계자는 “청양에서 울려 퍼진 아름다운 시조창은 우리 전통문화의 품격을 더욱 높여줬다”며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시조 문화가 대중과 더욱 가까워지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사진설명(1): 행사 참여자 단체사진
*사진설명(2): 참가자가 무대에서 시조를 낭송하고 있는 모습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기획감사실이(가) 창작한 청양에서 전통의 맥을 잇는 전국 시조인들 화합의 장 펼쳐져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25-12-11
만족도조사

현재 페이지의 정보 및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메뉴가 명확하게 구분되는가 / 화면구성이 보기 편리한가 / 응답속도가 적정한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