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통합검색

청양군

충남이면 충분해 와wow! 2025~2026 충남방문의해
  • 10℃
    • 미세먼지 ()
    • 초미세먼지 ()
    information-정보참고사항

    현지 사정이나 수신 상태에 의해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공(환경부/한국환경공단)

다함께 만드는 청양, 더불어 행복한 미래

청양군청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치매 가족과 함께하는 작은 행복의 하루 게시판 상세보기 보도자료 내용 상세보기 표 -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첨부 정보제공
제목 치매 가족과 함께하는 작은 행복의 하루
작성자 기획감사실 등록일 2025-11-10 조회 17
첨부 jpg 파일명 : 4. 치매 가족과 함께하는 작은 행복의 하루.jpg 4. 치매 가족과 함께하는 작은 행복의 하루.jpg  [1.159 mbyte] 바로가기
?atchFileId=FILE_000000000179954&fileSn=0 4. 치매 가족과 함께하는 작은 행복의 하루.jpg
4. 치매 가족과 함께하는 작은 행복의 하루
청양군 치매안심센터, 치매 환자와 가족을 위한 치유과정 운영

청양군(군수 김돈곤)이 5일 치매 환자와 가족 30여 명을 대상으로 ‘치매가족 치유 과정’을 운영했다.

군 치매안심센터가 준비한 이번 활동은 치매환자와 가족들이 정서적 안정을 얻고 가족 간 유대감을 형성할 수 있도록 체험과 소통의 장으로 마련됐다.

행사에 참여한 가족들은 이날 환자와 함께 오란다를 만드는 음식 치유(푸드테라피)에서 성취감과 즐거움을 느끼고 청양 시네마에서 영화를 관람하며 마음의 여유와 정서적 교감을 나눴다.

한 참여 가족은 “오랜만에 마음을 내려놓고 웃을 수 있었다”며 “같은 상황의 가족들을 만나 위로와 힘을 얻었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김상경 군 보건의료원장은 “오늘의 시간이 치매 환자와 가족에게 따뜻한 위로와 쉼의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치매 가족의 정서적 회복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양군 치매안심센터는 숲치유 활동, 놀이활동, 가족교실, 자조모임 등 다양한 치매가족 지원사업을 추진하며 치매환자와 가족의 심리적 안정과 사회적 지지를 도모하고 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기획감사실이(가) 창작한 치매 가족과 함께하는 작은 행복의 하루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25-12-11
만족도조사

현재 페이지의 정보 및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메뉴가 명확하게 구분되는가 / 화면구성이 보기 편리한가 / 응답속도가 적정한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