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통합검색

청양군

충남이면 충분해 와wow! 2025~2026 충남방문의해
  • 흐림9℃
    • 미세먼지 ()
    • 초미세먼지 ()
    information-정보참고사항

    현지 사정이나 수신 상태에 의해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공(환경부/한국환경공단)

다함께 만드는 청양, 더불어 행복한 미래

청양군청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2025년 고향올래 문화예술 지역 창작가 활동 지원 과정 수료식 게시판 상세보기 보도자료 내용 상세보기 표 -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첨부 정보제공
제목 2025년 고향올래 문화예술 지역 창작가 활동 지원 과정 수료식
작성자 기획감사실 등록일 2025-12-29 조회 34
첨부 jpeg 파일명 : 5. 2025년 고향올래 문화예술 로컬크리에이터 레지던시 프로그램 수료식.jpeg 5. 2025년 고향올래 문화예술 로컬크리에이터 레지던시 프로그램 수료식.jpeg  [3.962 mbyte] 바로가기
?atchFileId=FILE_000000000180627&fileSn=0 5. 2025년 고향올래 문화예술 로컬크리에이터 레지던시 프로그램 수료식.jpeg
5. 2025년 고향올래 문화예술 로컬크리에이터 레지던시 프로그램 수료식.jpeg
고향올래(GO鄕 ALL來), 청양로컬스타센터 지역 기반 전문활동가 육성

청양군(군수 김돈곤)은 지난 19일 청양로컬스타센터에서 ‘2025년 고향올래 문화예술 활동 지원사업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교육생 15명 가운데 활동 지원 과정에 근면·성실하게 참여하고 우수한 성적으로 과정을 마친 수료생 6명에게 청양군수 표창 3명과 충남도립대학교 총장 표창 3명이 전달됐다.

‘2025년 문화예술 지역 창작가 육성 사업’은 2023년부터 2025년까지 추진된 고향올래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군은 충남도립대학교와 협력해 도립대 내 (구)학생식당을 ‘로컬스타센터’로 시설 개선하고, 활동 지원 사업 운영을 통해 정착 및 생활인구를 확대하는 한편 지역의 특색 있는 문화예술 활동가를 육성하고 있다.

수료생들은 9개월간 지역에 머물며 창작 활동을 이어왔고, 문화예술 활동의 일환으로 개인전과 단체전 등을 열어 지역 주민과의 문화적 교류를 넓혔다. 특히 올해는 예술가들의 안정적인 창작 활동을 뒷받침하기 위해 작품 제작에 필요한 재료비 등을 지원해 참여 작가들이 보다 완성도 높은 작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했다.

충남도립대학교 관계자는 “수료생들이 활동 지원 전 과정을 책임감 있게 이수하며 의미 있는 성과를 만들어냈다”며 “이번 경험이 앞으로의 창작 활동에 든든한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수료생들이 활동 지원 기간 동안 과정을 성실히 이행하며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둔 것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활동 지원 기간 동안 지역에 머물며 창작 활동을 이어간 것이 청양의 문화예술 발전에 의미 있는 성과로 이어졌다”고 밝혔다.


*사진설명: 고향올래 지역 창작가 활동 지원 과정 수료식 참석자들이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기획감사실이(가) 창작한 2025년 고향올래 문화예술 지역 창작가 활동 지원 과정 수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26-01-11
만족도조사

현재 페이지의 정보 및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메뉴가 명확하게 구분되는가 / 화면구성이 보기 편리한가 / 응답속도가 적정한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