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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목 | 청양군 민원서비스 ‘업그레이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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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작성자 | 기획감사실 | 등록일 | 2010-10-26 | 조회 | 427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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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25민원봉사실(친절교육)2.JPG [1.972 mbyte]
?atchFileId=FILE_000000000034175&fileSn=0 1025민원봉사실(친절교육)2.JPG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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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class="HStyle0" style="LINE-HEIGHT: 180%"><span style="FONT-WEIGHT: bold; FONT-SIZE: 14.1pt; LINE-HEIGHT: 180%; FONT-FAMILY: 한양신명조,한컴돋움">-민원처리 One-Stop 시스템 구축, 친절 교육 실시</span></p>
<p class="HStyle0" style="LINE-HEIGHT: 180%"><span style="FONT-SIZE: 14.1pt; LINE-HEIGHT: 180%; FONT-FAMILY: 한양신명조,한컴돋움">청양군(군수 이석화)은 친절, 신속, 정확한 민원처리로 민원 만족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서비스 개선에 앞장서고 있다. </span></p> <p class="HStyle0" style="LINE-HEIGHT: 180%"><span style="FONT-SIZE: 14.1pt; LINE-HEIGHT: 180%; FONT-FAMILY: 한양신명조,한컴돋움">군은 내 집 같은 편안한 군청을 만들고 무한 경쟁시대 수준 높은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민원처리 One-Stop 시스템을 구축하고 직원 친절도 향상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민원처리 One-Stop 시스템은 민원처리 기간을 단축함은 물론 민원서류에 대한 적법 여부를 신속히 결정 통보하는 제도다. 또한 이 제도에는 민원인이 경제적 부담이 수반되는 민원사항을 정식으로 민원서류를 제출하기 전 약식서류로 사전심사를 청구하면 민원서류에 준하여 처리하는 ‘민원 사전심사제’가 있다. 이외에 거동이 불편한 노약자나 장애인 등이 업무담당 부서를 방문하지 않고 민원실로 업무 담당자를 호출해 민원을 상담해 주는 ‘민원 콜 서비스제’, 민원실에 접수된 복합민원 중 다수의 부서와 실무협의가 필요한 경우 실무책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민원의 종합심사, 현장확인․조사 등을 합동으로 실시해 민원의 신속한 처리와 문제점을 도출해 내는 ‘민원실무종합심의회’ 운영 등이 있다. 특히 민원서류를 처리기간 보다 단축해 처리를 한 공무원에게는 마일리지를 부여 연말 마일리지가 높은 공무원에게 표창과 함께 포상금을 지급하는 ‘민원처리기간 단축 마일리지’를 추진하고 있다. 한편, 청양군은 매주 2회 친절도 향상을 위한 직원 친절교육을 병행함으로서 친절한 민원인 맞이에도 심혈을 기울이는 등 수준높은 민원서비스 제공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span></p>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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