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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목 | 청양고추 명품 만들기 프로젝트 가동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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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작성자 | 정책홍보담당 | 등록일 | 2011-01-26 | 조회 | 379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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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양고추 명품 만들기 프로젝트 가동
-육묘용 상토, 청양고추우량품종 공급 청양농업기술센터는 ‘청양고추명품만들기 프로젝트’를 가동하고 현장지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청양고추는 타지역 고추보다 비타민C가 풍부해 몸에 활력을 불어 넣어주고, 캡사이신(매운맛) 성분이 많아 체내지방을 지방산으로 분해해 에너지 소비량이 늘어나 다이어트 효과가 탁월하다고 알려져있다. 이에 청양고추는 생산량의 61%를 직거래로 판매하는 등 유명세를 이어오고 있다. 농업기술센터는 청양고추명품화를 위해 먼저 건실묘 생산을 위한 육묘용 상토와 청양고추 품질 표준화를 위한 우량품종을 고추 재배 전농가에 공급했다. 또한 첨단자동공정육묘시스템을 구축해 작업능력이 열악한 부녀자와 노약자에게 고추 육묘 100만본을 우선적으로 공급하는 등 품질향상에 온 힘을 기울이고 있다. 고추 재배지에 양질의 토양개량제를 공급해 연작장해 극복 및 병해경감으로 안정적 생산을 도모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GAP 대응 토양개량제 및 미생물 지원 △청양고추 품질 표준화를 위한 우량품종 시험재배 △재배환경 개선으로 생산성 향상을 위한 고추 친환경 종합방제 시범 △시설고추재배 노동력 절감 및 친환경 재배를 위한 재배환경개선 시범 △시설고추 곰팡이병 예방으로 고품질 안전농산물 생산을 위한 친환경 이온활성수농법 시범 등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역점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청양고추 시설하우스 재배환경조성으로 시설재배 표준화를 위한 청양고추 확대재배 시범 등 한층 친환경적인 청양고추 만들기에 열과 성을 다하고 있다. 한편,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청양고추 전국 1.2% 생산, 소비자 5% 판매 전략은 고추 건실육묘에서 시작된다는 목표아래 현장지도 활동을 강화해 청양고추 명품 만들기가 지속적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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