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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양, 내 집같이 편안한 민원봉사실 만들기 앞장 게시판 상세보기 보도자료 내용 상세보기 표 -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첨부 정보제공
제목 청양, 내 집같이 편안한 민원봉사실 만들기 앞장
작성자 정책홍보담당 등록일 2011-07-07 조회 3001
첨부 jpg 파일명 : 크기변환_0706민원봉사실.jpg 크기변환_0706민원봉사실.jpg  [0.382 mbyte]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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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양, 내 집같이 편안한 민원봉사실 만들기 ‘앞장’
-친절교육, 민원콜서비스제, 문화공간 조성

청양군이 친절ㆍ신속ㆍ정확한 민원처리로 고객이 언제나 만족하는 민원봉사실을 만들기 위해 앞장서고 있다. 민원인들이 내집처럼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직원들은 친절하게, 공간은 쾌적하게 가꿔 다시 찾고 싶은 민원실 만들기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는 것.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매주 2회 직원들은 오전 8시 30분부터 20여분간 자체 제작한 ‘민원실공무원 근무예절 매뉴얼’을 활용해 창구예절, 전화예절, 민원인 응대요령 등의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주기적으로 외부 고객만족 전문 강사를 초빙해 전화친절도 향상 소양교육 등을 추진해 직원들의 서비스 마인드를 향상시켜 정성과 감사하는 마음으로 고객을 맞을 준비를 하고 있다. 또한 매일 담당별로 민원안내 부스에 근무하면서 친절한 민원안내와 상담을 통해 민원인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노약자 및 장애인들이 해당 실과를 방문하지 않고 담당자를 호출 민원실에서 민원을 상담해 주는 ‘민원콜서비스제’를 운영 올해 상반기 122명이 서비스를 이용했다. 특히 행정동우회 추천을 받아 퇴직한 공무원들이 매주 3회 민원안내도우미로 활동하는 등 선배 공무원으로서 후배들에게 모범이 되고 주민들에게 봉사를 하고 있다. 민원실에 실내 정원을 만들고 시화ㆍ사진ㆍ서예작품을 전시하는 등 자연과 예술이 함께하는 쾌적한 문화공간을 조성했다. 이외에도 민원창구실명제, 통합민원발급창구 등을 운영해 고객만족 서비스 행정을 구현하고 있다. 민원실을 방문한 청양읍 이모씨는 “민원실을 방문할 때마다 쾌적한 환경과 직원들의 친절한 안내로 기분이 좋다”며 웃음 지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감동을 위한 다양한 편의시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추진해 군민과 소통하는 열린 행정에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담당부서 :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25-09-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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