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통합검색

청양군

충남이면 충분해 와wow! 2025~2026 충남방문의해
    • 미세먼지 ()
    • 초미세먼지 ()
    information-정보참고사항

    현지 사정이나 수신 상태에 의해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공(환경부/한국환경공단)

다함께 만드는 청양, 더불어 행복한 미래

청양군청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청양군, 고향올래 문화·예술 작가 이어가는 개인전시회 개최 게시판 상세보기 보도자료 내용 상세보기 표 -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첨부 정보제공
제목 청양군, 고향올래 문화·예술 작가 이어가는 개인전시회 개최
작성자 기획감사실 등록일 2025-10-17 조회 12
첨부 jpeg 파일명 : 3. 청양군  고향올래 문화·예술 작가 릴레이 개인전시회 개최.jpeg 3. 청양군 고향올래 문화·예술 작가 릴레이 개인전시회 개최.jpeg  [2.721 mbyte] 바로가기
?atchFileId=FILE_000000000179547&fileSn=0 3. 청양군 고향올래 문화·예술 작가 릴레이 개인전시회 개최.jpeg
3. 청양군  고향올래 문화·예술 작가 릴레이 개인전시회 개최.jpeg
개인 전시회 첫 시작으로 박상헌 작가 작품 선보여

청양군(군수 김돈곤)은 지난 1일 ‘고향올래’ 사업의 일환으로 입주 작가들의 이어가는(릴레이) 개인 전시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첫 번째 전시 주인공은 박상헌 작가로, 행사에는 충청남도와 청양군, 충남도립대학교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함께했다.

군은 고향올래 공모사업(2023~2025)을 통해 충남도립대학교 내 (구)학생 식당을 개보수해 청양로컬스타센터를 조성했으며, 올해는 문화·예술 입주 창작 과정을 운영 중이다. 고향올래 사업은 다양한 과정을 통해 정착 및 생활 인구를 늘리고, 특색 있는 지역 활동가를 육성하는 데 목적이 있다.

첫 번째 전시를 연 박상헌 작가는 청양 산촌에 자리 잡은 농부 화가로 작물의 움틈과 성장에서 영감을 받아 다채로운 작품을 선보였다. 박 작가의 작품은 지난 1일부터 오는 5일까지 청양로컬스타센터에서 1차 전시가, 이어 오는 22일부터 28일까지 청양터미널갤러리에서 2차 전시가 진행된다. 이후 14명의 작가들이 차례로 전시에 참여하며, 오는 17일부터 22일까지는 청양터미널갤러리에서 입주작가들의 단체전도 열려 1년간의 창작 성과를 군민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충남도립대학교 관계자는 “고향올래 입주 작가들이 청양의 고유성을 담은 작품을 만들고 있다”며 “이번 전시가 청양의 문화·예술 발전에 긍정적 영향을 주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군 관계자는 “이어가는 개인 전시회를 준비한 작가들의 수고와 창작 과정에서의 헌신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작가들의 노력이 청양의 문화·예술 발전과 지역민의 예술 향유에 큰 기여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 사진 설명: 지난 1일, 청양로컬스타센터에서 박상헌 작가 개인전에서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기획감사실이(가) 창작한 청양군, 고향올래 문화·예술 작가 이어가는 개인전시회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25-10-11
만족도조사

현재 페이지의 정보 및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메뉴가 명확하게 구분되는가 / 화면구성이 보기 편리한가 / 응답속도가 적정한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