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통합검색

청양군

충남이면 충분해 와wow! 2025~2026 충남방문의해
  • 구름많음28℃
    • 미세먼지 좋음(20)
    • 초미세먼지 좋음(10)
    information-정보참고사항

    현지 사정이나 수신 상태에 의해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공(환경부/한국환경공단)

다함께 만드는 청양, 더불어 행복한 미래

청양군청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청양군, 몽골과 실질적 우호 증진을 위한 교류 추진 게시판 상세보기 보도자료 내용 상세보기 표 -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첨부 정보제공
제목 청양군, 몽골과 실질적 우호 증진을 위한 교류 추진
작성자 정책홍보담당 등록일 2012-03-06 조회 2557
첨부  
 
청양군, 몽골과 실질적 우호 증진을 위한 교류 추진
- 몽골에 선진 농업관련 기술전수, PC 지원, 의료봉사활동 추진
- 청양군, 아르항가이 도지사 공식 초청

청양군과 해외 자매자치단체인 몽골 아르항가이 도지사(여.바타르빌렉) 일행이 오는 3월 7일 청양군을 공식 방문해 상호 교류협력과 우호증진 방안을 협의하고 양 자치단체 간 공동발전 방안을 모색한다.

이번 방문은 이석화 청양군수의 공식 초청으로 이뤄진 것으로, 방문인원은 아르항가이 도지사를 비롯한 인민대표회의의장(ㄷ.뭉흐바트) 등 총 8명이며, 오는 3월 6일부터 10일까지 4박 5일 일정으로 청양군을 비롯한 국내 주요 선진지를 둘러볼 계획이다.

몽골 아르항가이 대표단은 이번 청양군 공식방문을 통해 조림사업과 시설을 활용한 선진 농법 등을 현장에서 직접 보고, 느끼고, 체험하기 위해 청양군 농업기술센터와 시설하우스 재배 농가, 표고 재배지 등을 견학한다.

그리고 청양애경산업단지과 청양의 주요 관광지인 천장호출렁다리, 천문대, 장곡사, 도내 아산, 당진 소재 기업체와 백제역사 재현단지, 경복궁, 국립민속박물관등 국내 명소 도 방문 할 계획으로 있다.

특히 군에서는 이번에 청양군을 방문하는 몽골 아르항가이 대표단에게 PC 30대를 전달 할 예정으로 있는데, 이는 지난해 8월 아르항가이 도지사의 공식 초청으로 청양군 대표단이 몽골 방문 시 논의됐던 사항인 문화관광 및 청소년 교류, 청양공원조성, 의사․간호사․의약품 등 의료분야 교류, 정보화 기술발전을 위한 컴퓨터 지원 요청 등에 따른 것이다.

군은 앞으로 양 자치단체 간 실질적 교류를 확대해 나가기 위해 3월부터 9월까지 6개월간 시설하우스를 이용한 일반채소 재배기술과 농림업 관련 기술 들을 제공할 예정으로 있으며, 올 7 ~ 8월 중에는 안과, 외과, 한방과 등으로 구성된 의료봉사단도 파견할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하고 있다.

청양군과 몽골 아르항가이는 2007년 7월 17일 MOU를 체결하여, 2007년에 2차례, 2011년에 1차례 상호 방문을 통해 돈독한 우호관계를 유지 중에 있다.

몽골 아르항가이는 5만5313㎢의 면적에 19개의 솜(Sum 郡)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인구는 9만 1천여명이다. 주요산업은 낙농업이며, 이판암, 토탄, 철광석, 대리석 등 지하자원이 풍부하다.
담당부서 :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25-08-11
만족도조사

현재 페이지의 정보 및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메뉴가 명확하게 구분되는가 / 화면구성이 보기 편리한가 / 응답속도가 적정한가